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ES2019]"AI로 뭐든 가능하다"…눈길 끄는 삼성 직원들의 아이디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만의 사내 벤처 프로그램 C랩
CES2019서 혁신상 수상
현업 배제, 스타트업처럼 일하는 문화
[CES2019]"AI로 뭐든 가능하다"…눈길 끄는 삼성 직원들의 아이디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라스베이거스(미국)=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인공지능(AI) 기술로 난청 환자들의 청력을 보조하는 애플리케이션, 개인 방송 크리에이터의 의상에 가상 광고를 송출하는 서비스 등 삼성전자 임직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세계 최대 가전쇼 CES에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9일(현지시간) CES2019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샌즈 엑스포 1층 G홀 유레카 파크에 C랩 전시관을 마련하고, AI 기반의 C랩 과제 8개를 전시했다.

C랩은 삼성전자가 창의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2012년 말 도입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이다. 임직원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해볼 수 있도록 일정 기간 현업에서 벗어나 스타트업처럼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C랩을 통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도전하는 스타트업 문화를 경험하고, 프로젝트가 종료된 이후 현업에 창의적인 조직 문화를 확산하기를 기대한다.

CES2019에서 첫 선을 보이는 C랩 과제는 ▲개인 방송 크리에이터를 위한 가상광고 서비스 티스플레이 ▲영상 촬영과 동시에 편집해주는 실시간 비디오 생성 서비스 미디오 ▲스마트폰을 이용한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녹음 솔루션 아이모 ▲AI 뉴스 흐름 분석 서비스 프리즘잇 ▲개인 맞춤형 향수 제조 솔루션 퍼퓸블렌더 ▲자세를 교정해주는 모니터 스탠드 기린 모니터 스탠드 ▲학습 몰입 효과를 높여주는 AI 기반의 데스크 라이트 에이라이트 ▲난청 환자를 위한 스마트폰 기반 청력 보조 솔루션 스네일사운드 등이다. 이와 별개로 C랩 과제에서 스타트업으로 독립한 8개 기업은 샌즈 엑스포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 독자적으로 부스를 꾸려 참여했다.
C랩 프로젝트의 기술력도 CES에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CES에서 소형 스마트 프린터 망고슬래브가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도 C랩 출신 스핀오프 기업 3곳이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링크플로우는 디지털이미징·포토그래피 부문에서 웨어러블 카메라 '핏360'으로 지난해 혁신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핏360 커넥트'로 혁신상을 받았다. 안경없이 3D 콘텐츠를 볼 수 있는 3D 영상 솔루션을 개발한 모픽은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액세서리 제품 부문에서, 얼굴 피부를 분석하고 관리해주는 AI 솔루션을 개발한 룰루랩은 바이오테크 부문에서 각각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 C랩을 외부로 확대, 향후 5년 간 500개의 프로젝트를 육성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난 6년 간 C랩을 운영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개방해 국내 창업 생태계 조성과 더불어 청년들이 두려움 없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