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전남도·한전, 한전공대 성공적 설립 위한 기본협약서 체결

최종수정 2019.01.04 16:57 기사입력 2019.01.04 16:57

댓글쓰기

광주시·전남도·한전, 한전공대 성공적 설립 위한 기본협약서 체결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한국전력공사가 4일 오후 3시 정부서울청사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하 균형위) 대회의실에서 ‘한전공대의 성공적 설립을 위한 기본협약서’를 체결했다.

기본협약식은 송재호 균형위 위원장의 입회하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시의회 의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도의회 의장, 한전사장 등이 각각 협약서에 서명했다.

기본협약서에는 한전공대의 조속한 개교목표 달성 노력과 지원, 지자체의 입지선정 절차 및 결과에 대한 수용, 향후 대학 인프라 조성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한전공대 설립은 에너지 산업을 미래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의 광주·전남 상생과제로 추진되고 있다.
현재 최적 입지선정을 위해 한전 용역사에서 구성한 ‘입지선정 전문가위원회’를 통해 평가기준이 마련됐고 양 지자체의 후보지 추천을 받기 위한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후보지 추천 이후에는 전문가 위원회 내 심사위원회를 통해 각 후보지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달 말 최종 후보지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