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에셋대우, New Trend 펀드 자산증대 이벤트 실시

최종수정 2019.01.03 09:55 기사입력 2019.01.03 09:5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미래에셋대우 는 ' 미래에셋대우 New Trend 펀드 자산증대 이벤트'를 내달 28일까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TDF, EMP 등 New Trend 상품 합산 순매수금액 1억원 이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하와이 왕복 항공권과 최고급 호텔 숙박권(4박6일, 1명), 국민관광상품권 50만원(2명)을 제공한다.

또 선정된 4개 운용사의 TDF 상품 합산 순매수금액 규모에 따라 1~5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TDF(Target Date Fund)는 자산배분곡선에 따라 초기에는 위험자산 비중을 높게 유지하다 투자자의 은퇴 예상시점에 맞춰 자동으로 포트폴리오를 보수적으로 리밸런싱 하는 것이 특징이다. 금융 선진국인 미국에서는 1990년대 TDF가 처음 출시된 후, 지속적으로 확대 돼 현재 시장규모가 2,000조원에 달하며 근로자의 약 70%가 은퇴 대비책으로 활용하고 있다.

EMP(ETF Managed Portfolio)는 투자자산의 50% 이상을 ETF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운용하는 전략을 추구하며, ETF를 활용하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글로벌 분산투자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기환 미래에셋대우 WM컨설팅본부장은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한 포트폴리오 전략은 이제 투자의 기본이 됐다"면서 "포트폴리오 구축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New Trend 상품을 통해 고객의 자산을 증식하고 굳건한 동맹으로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