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새해 기업교육 트렌드는 '에듀테크'

최종수정 2019.01.03 09:42 기사입력 2019.01.03 09:42

댓글쓰기

새해 기업교육 트렌드는 '에듀테크'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휴넷은 올해 기업들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에듀테크'에 주목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휴넷은 이날 국내 기업 및 공공기관 207개 기업 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기업교육과 에듀테크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인 에듀테크는 정보통신(IT)기술과 교육을 결합한 것으로 전 세계에서 차세대 교육 형태로 각광받고 있다.

휴넷 조사에 따르면 기업 교육 담당자들은 전통적인 교육 방식인 오프라인 및 온라인 교육 효과에 만족하냐는 질문에 긍정적인 응답(20%)보다 부정적인 응답(37%)을 많이 했다.
기업들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교육 방식보다 발전된 교육 형태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듀테크가 기존의 교육 방식보다 효과가 클 것 같냐는 질문에는 긍정 응답이 68%에 달했다.

그 이유로는 '개인 맞춤형 교육'(31%), '높은 교육 몰입도와 교육 효과'(26%), '높은 편의성과 접근성'(22%), '새롭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21%)를 꼽았다.

현재 기업이 진행하고 있는 교육 방식은 '오프라인 교육'(39%), '온라인 교육'(29%), '온/오프라인 결합 교육'(16%), '독서'(9%) 순이었다.

홍정민 휴넷 에듀테크 연구소장은 "기업들이 집합교육, 이러닝 등 전통적인 교육방법에 한계를 느끼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책을 찾고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것 같다"며 "온라인·오프라인 교육을 결합한 플립러닝에 대한 교육 요청이 대폭 증가하는 등 에듀테크에 대한 기업의 니즈가 점점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