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한우데이 맞아 발표한 뮤직드라마 550만 뷰 돌파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마트가 기존 텍스트와 이미지 중심의 전단 및 상품 소개 전략에서 벗어나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건강이 모든 것(Health is Everything)'이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웹 드라마 형식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 이달 말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앞선 이달 초에는 뮤직드라마 '아빠가 여기 있단다'를 제작,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 뮤직드라마는 일과 육아를 병행해야 하는 맞벌이 부부의 바쁜 일상 속에서 롯데마트의 장난감 전문점인 토이저러스를 통해 가족애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한 달 평균 10여 편의 동영상을 제작 배포하고 있다. 현재까지 제작된 동영상은 총 260여편으로 주로 상품의 주요 특장점과 요리법을 홍보하는 단순 콘텐츠부터 다양한 이벤트, 재미와 감동을 주는 콘텐츠를 포함해 가족과의 사랑 등을 내포한 콘텐츠 등 고객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롯데마트는 122개 전 점에서 동영상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롯데마트는 지난 11월 한우데이를 맞아 한우와 관련된 잔잔한 에피소드를 웹 드라마 형식으로 구성한 ‘한참은 더 따듯할 우리의 날들’이라는 뮤직드라마 형태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을 통해 공유했다. 콘텐츠의 소재는 한우였지만 가족간의 애틋한 사연이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1개월만에 550만 뷰 이상의 시청을 기록한 바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추천(좋아요) 14만6000회, 공유 3만회가 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 콘텐츠의 배경음악으로 쓰인 ‘토닥토닥’은 롯데마트의 메인 매장 음악 중 하나로 다운로드 문의가 쇄도할 만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달초 제작된 '아빠가 여기 있단다'는 이 콘텐츠의 후속편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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