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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양극화...용산형 공교육이 해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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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구,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수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교육양극화, 용산형 공교육이 답이다”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지난 24일 진행된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용산구의 교육정책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것.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은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 중 혁신적인 사업을 평가하는 것으로 정책대상을 주관한 한국행정지방연구원은 각 지자체에서 접수한 76개 정책 중 예비심사와 심사위원회 본심사를 거쳐 광역?시?군?구 각 그룹별로 3개씩 선정했다.

지난 24일 각 사업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평가를 통해 최종적으로 순위를 가렸다.

심사기준은 ▲사업 목표 및 내용의 적절성 ▲지역 부합성 및 전략성 ▲추진체계 및 추진과정의 적절성 ▲추진 인프라의 수준 ▲지자체장의 추진의지 ▲성과 ▲파급성 ▲혁신성 ▲창의성 ▲투명성 ▲지속가능성 등이다.
용산구가 지난 24일 진행된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은 시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성장현 용산구청장(오른쪽).

용산구가 지난 24일 진행된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은 시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성장현 용산구청장(오른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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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가 발표한 ‘용산구 고교연합 전공연구 프로젝트’는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공교육 강화 일환으로 2012년 처음 도입했다. 지역자원인 숙명여대와 연계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지역내 7개 고등학교 모두가 참여, 신문방송연구반, 의상의류연구반 등 학생들 수요를 적극 반영한 60여개 강좌가 운영된다.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 개개인 적성에 맞는 전공을 미리 탐색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사교육에서는 접할 수 없는 심화된 방과후 교육을 제공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향후 구는 고교연합 전공연구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숙명여대 등 지역 자원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상호연계를 강화, 프로그램의 다양화는 물론 전문성을 심화한다는 계획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소득불균등이 교육 불평등으로 이어지고 이는 다시 사회 양극화를 양산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는 공교육이 강화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고교연합 전공연구 프로젝트를 비롯해서 지역 특성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교육 생태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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