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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프리미엄 바나나 브랜드 ‘바나밸리’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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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프리미엄 바나나 브랜드 ‘바나밸리’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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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신세계푸드가 프리미엄 바나나 브랜드 ‘바나밸리(Bana Valley)’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바나나 수입량은 1~2인 가구, 고령인구 증가에 따라 식사대용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매년 증가하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국내 바나나 수입액은 최근 5년간 31% 증가했으며, 지난해에는 7000억원의 규모에 이르렀다. 이 중 약 70%를 돌, 델몬트, 스미후르 등 상위 3개 해외 브랜드가 독점하고 있는 가운데 신세계푸드가 2007년부터 바나나를 수입해 온 노하우를 활용해 신규 브랜드로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바나밸리는 ‘숨겨져 있던 최고의 바나나 언덕’이라는 뜻으로 신세계푸드가 2016년부터 수입하기 시작한 중남미 바나나 산지 에콰도르를 상징한다. 신세계푸드가 새로운 산지 개척에 나선 이유는 중국인들의 바나나 소비 증가와 필리핀에 불어 닥친 풍토병으로 인해 지난 2~3년간 필리핀산 바나나의 가격이 최고 30%까지 올랐기 때문이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산지 다변화를 통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수급이 가능한 중남미로 수입처를 바꿨다.

바나밸리 바나나는 일반 바나나에 비해 일조량이 풍부한 적도지역에서 1~2주 정도 더 키운 뒤 따기 때문에 당도가 높을 뿐 아니라 과육이 튼튼하고 씹었을 때 찰지고 식감도 풍부하다. 또한 프리미엄급 바나나이면서도 해외 브랜드 바나나보다 저렴해 가성비가 뛰어나다. 특히 다양한 모양과 맛, 중량을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껍질이 빨간 ‘바나밸리 레드’, 몽키 바나나로 불리는 ‘바나밸리 미니’ 등 라인업도 다양하다.

신세계푸드는 바나밸리 론칭을 기념해 12주간 전국 주요 이마트 매장에서 로드쇼와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국내 바나나 시장이 급성장 했지만 아직까지 소비량은 선진국 대비 70% 수준으로 수요는 계속 늘 것으로 예상된다”며 “맛과 품질이 우수한 바나밸리의 바나나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도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다”이라고 전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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