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산 이태원 지구촌축제 개최...멕시코 지진 구호기금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15일 이틀간 이태원 전역서 열려 축제 하이라이트 ‘지구촌 퍼레이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14~15일 이틀간 '2017. 이태원 지구촌축제’를 통해 멕시코 지진 구호기금 마련에 동참한다.

구는 주한멕시코 대사관 및 교민사회와 함께 지난 9월 멕시코시티 인근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를 한국 시민들에게 알리고 각계의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주한 멕시코 교민회(Asociacion de Mexicanos Residentes en Corea)와 주한 멕시코 학생회(Asociacion de Estudiantes Mexicanos en Corea)가 관련 부스를 운영한다.

이태원 지구촌축제는 올해 16회를 맞은 서울의 대표적 국제 문화축제다. 세계 각국의 음식과 풍물을 두루 체험할 수 있어 이색적 경험을 원하는 국내외 관광객들로 매회 발 디딜 틈 없이 성황을 이룬다. 지난해 약 100만명의 인파가 행사장에 몰렸다.

구는 올해 축제 콘셉트를 ‘쾌재! 이태원(Hands Up, Itaewon!)’으로 정했다.
축제 본연의 즐거움을 살리는 데 집중한다는 것. 단 세계인이 함께 즐기기 위해서는 지구촌 ‘아픔’을 공감하는 능력도 필요하다는 게 주최 측 설명이다.
2016 이태원 지구촌축제 거리공연

2016 이태원 지구촌축제 거리공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타운홀 미팅(town hall meeting·공개회의)을 통해 시민과 상인, 전문가와 함께 축제의 세부사항을 논했다. 전년에 비해 훨씬 풍성해진 볼거리와 즐길거리는 많은 이들의 아이디어가 모인 덕이다. 비보이 배틀(B-Boy Battle) 등 외국인과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대폭 확대했다.

행사는 14일 오전 11시 태권도 시범단 공연을 시작으로 15일 오후 7시 폐막 콘서트에 이르기까지 이태원 대로변(녹사평역~이태원 119안전센터)과 앤틱가구거리(보광로), 베트남 퀴논길(보광로59길) 일대에서 쉴 틈 없이 이어진다.

놓쳐서는 안 될 프로그램으로 ▲개·폐막 축하콘서트 ▲세계민속공연 ▲‘요리 이태원’과 ‘패션 이태원’▲전통줄타기 판줄놀음(중요무형문화재 제58호) ▲지구촌 퍼레이드 ▲디제이(DJ) 파티 ▲비보이 배틀 등을 꼽을 수 있다.

개막 콘서트는 공서영 아나운서 진행으로 14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까지 메인 무대에서 이뤄진다. 윤도현밴드(YB), SPACE-A, 정흠밴드 등이 출연, 열정 가득한 무대를 선보인다. 폐막 콘서트는 데이브레이크, 뷰렛 등이 함께한다. YB가 출연한 축제 홍보 동영상은 유튜브(YouTube)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2016 이태원지구촌축제 광주 칠석동 고싸움놀이

2016 이태원지구촌축제 광주 칠석동 고싸움놀이

원본보기 아이콘

‘요리 이태원’은 15일 정오 메인 무대에서 진행된다. 미카엘과 무스타파 등 이태원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셰프들이 참여, 경연을 펼치는 쇼 프로그램이다. 15일 오후 5시에는 같은 장소에서 로데오거리 상가들이 참여하는 패션쇼(패션 이태원)를 진행, 이태원의 ‘멋’을 알린다.

14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지구촌 퍼레이드’는 이태원 축제의 하이라이트다. 31개팀 970명으로 구성된 퍼레이드단이 한강진역부터 메인 무대까지 1.3km 구간 행진을 이어간다. 액션 치어리딩과 국방부 취타대·의장대 공연, 그 외 세계 각국의 이색 공연을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다. 광주 칠석동 고싸움놀이(중요무형문화재 제33호)가 행진의 대미를 장식한다.

구가 올해 새롭게 편성한 ‘비보이 배틀’은 세계1위 비보이팀 진조크루(JINJO CREW)가 출연, 국내외 관광객에게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예선과 본선대회가 15일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이태원 119안전센터 앞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이 외도 각종 ‘세계 문화체험’부스는 물론 골목 골목 관객과 소통하는 24개팀의 ‘버스킹 공연’, 이틀간 이어지는 ‘실시간 그래피티 쇼’와 ‘전통혼례 함들이기’까지 이태원 곳곳에서 재미난 구경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이태원로 양편에 한국음식존과 세계음식존, 크래프트 비어존을 연달아 설치, 다양한 먹거리와 음료를 저렴하게 제공해서 관람객들이 ‘먹는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2016 이태원 지구촌축제 공연

2016 이태원 지구촌축제 공연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행사기간 중 일대 차량 운행을 전면 통제,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한다. 또 최근 확장공사를 마친 이태원로 보도 곳곳에 휴식공간을 조성, 관람객들이 쉬어가며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올해도 어김없이 축제의 계절이 돌아왔다”며 “세계인이 모이는 이태원에서 공연과 음식을 마음껏 즐기고 지구 반대편에서 발생한 재난에도 온정의 마음을 나누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