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독산동 ‘맛나는 거리' 간판 개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천구, 독산동 ‘맛나는 거리’ 참여형 간판개선사업 완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독산동 ‘맛나는 거리’의 쾌적한 가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25개 업소를 에너지 절약형 LED 간판으로 교체?설치했다.

사업 대상은 독산동 ‘맛나는 거리’(시흥대로 406, 시흥대로122길 14 ~ 독산로75길 3, 시흥대로122길 7 ~ 독산로 247)의 약 350m 구간의 총 44개 건축물 125개 업소다.
이번 간판개선사업은 전 과정에서 주민의 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추진됐다.

구는 사업구역 내의 주민 및 점포주 자율기구로 ‘간판개선주민위원회’를 지난해 7월 구성하면서 시작했다.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간판 디자이너, 외부전문가, 구청 관계부서는 간판개선 주요개선 방향을 도출하기 위해 다각도로 회의를 진행했다.

‘맛나는 거리’는 먹자골목으로 시흥대로와 독산로를 동서로 잇는 이면도로다. 거리와 건물 등 주변 색을 분석하고 먹자골목에 부합하는 따뜻한 색감을 주요 간판개선 색채 방향으로 정했다.
간판개선

간판개선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간판개선주민위원회와 ‘맛나는 거리’상가번영회가 수차례 협의를 통해 의견을 조율했다. 보행자 중심의 이면도로 특색을 살리고 기존에 무분별하게 설치됐던 대형 돌출 간판은 업종별 특성에 맞는 소형돌출 간판으로 모두 정비·교체하기로 했다.
구는 개선사업에 한 업소 당 1개 가로형 간판에 최대 240만 원을 지원해, 총 3억2000여만 원을 투입했다.

또 거리 특성 및 지역 정체성을 담을 수 있도록 ‘맛나는 거리’심벌을 개발했다. 심벌을 활용해 사업 구간에 먹자골목의 특성을 담은 배너 92개를 설치했다. 배너 관리와 운영은 ‘맛나는 거리’상가번영회가 맡을 예정이다.

금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추진한 민관 협치 우수사례”라며 “먹거리 골목에 맞는 특색 있는 간판들이 거리경관을 개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