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영홈쇼핑-수협, 수산물 공동기획 프로그램 '어랍쇼' 100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영홈쇼핑-수협, 수산물 공동기획 프로그램 '어랍쇼' 100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공영홈쇼핑과 수협이 공동 기획한 국내 유일의 수산물 전용 프로그램 '어랍쇼(魚+Love Show)'가 100회를 맞았다.

공영홈쇼핑은 9일 어랍쇼 100회를 맞아 2시간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그동안 인기가 높았던 은병어와 굴비를 판매한다.
어랍쇼는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2015년 10월21일 첫 회(영광 굴비)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5시40분 방송됐다. 궁중요리이수자 김하진씨가 출연해 다양한 요리법을 소개한다. 어랍쇼는 우리 수산물에 관심을 갖고 애용해 달라는 취지로 공영홈쇼핑이 사내 공모로 정했다.

어랍쇼는 방송 횟수가 늘어날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99회 동안 누적 판매액(주문액 기준)은 약 70억원이다.

은병어, 곰치(물메기), 도다리, 갑오징어 등 9가지 수산물로 맛을 낸 '요리를9해조' 등 다양한 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어랍쇼를 통해 판매됐다. 강원도 황태, 영광 굴비 등 지역 대표 수산물도 소개됐다. 고정 프로그램 덕분에 봄철엔 도다리, 가을엔 전어 등 제철 수산물을 적기에 판매할 수 있었다. 제주 해녀가 채취하고 방송에 출연해 소개하는 '밥에 넣는 톳' 상품도 인기가 높았다.
공영홈쇼핑은 9일 100회 특집방송으로 은병어(오후 5시40분)와 법성포 굴비(오후 9시45분)를 판매한다. 은병어는 2미를 추가해 22미(11팩)로 구성했다. 법성포 굴비 구매 고객에게는 3년간 간수를 뺀 국내산 천일염 1kg 두봉을 제공한다.

공영홈쇼핑은 수협과 함께 어랍쇼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우리나라 대표 수산물 프로그램으로 만들 계획이다.

수협 관계자는 "공영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어랍쇼는 수산물의 판로를 열어 지역 수산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어랍쇼 프로그램 개설 후 우리 수산물을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산인에게 힘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키워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국내이슈

  •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해외이슈

  •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PICK

  •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