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응봉산 암벽등반교실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름방학맞이 초등학생 대상 암벽등반교실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10월까지 응봉산 인공암벽공원에서 주민들의 체력증진 및 건전한 여가활동 확대를 위해 암벽등반교실을 운영한다.

암벽등반은 인공 지형지물에 몸을 실어 등반하는 전신운동으로 일반인에게는 어렵고 힘든 스포츠라고 인식돼 왔으나 여가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인공암벽을 찾는 사람들 또한 증가하고 있다.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을 사용하여 암벽을 오르기 때문에 투자시간에 비해 운동량이 높고 체력을 증진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다.
암벽등반

암벽등반

AD
원본보기 아이콘

2017년 암벽등반교실은 총 6기, 매 기수별 20명 내외로 평일 저녁시간에 개설되며 8월 여름 방학기간에는 낮시간을 활용해 학생반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실내?외에 인공암벽등반시설(난이도벽, 볼더링벽, 실내암벽)을 이용, 장비사용법부터 체험위주의 실기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며 처음 암벽등반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안전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암벽등반교실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현재 8월중 학생반 암벽등반교실 5기, 6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9월, 10월 성인반 암벽등반교실도 모집 예정이다.
암벽교실 운영 및 시설이용에 대한 사항은 성동구청 공원녹지과 (☎-2286-5672)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