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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코크, 베지터블 라자냐 출시…"글로벌푸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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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이마트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피코크'가 글로벌 푸드 상품 경쟁력을 늘렸다.

이마트는 이탈리아에서 직접 소싱한 피코크 베지터블 라자냐(350g, 4980원)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피코크 베지터블 라자냐는 지난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화제였던 피코크 5치즈 라자냐의 후속 제품이다. 고기를 빼 채식주의자도 먹을 수 있다.

기존 5치즈 라자냐에서 호불호를 만들었던 민트치즈는 뺐다. 대신 가지·피망·호박 등 구운 채소를 더해 마치 고기를 씹는 것 같은 식감을 낸다는 평이다.

피코크 글로벌 푸드 상품 확대에 대해 이마트는 "HMR시장에서 디저트와 간식을 중심으로 글로벌 푸드가 한식보다 더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글로벌 푸드가 90% 이상을 차지하는 피코크 간식, 디저트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각각 65.4%, 32.8% 신장했다.

대표 글로벌 푸드인 피코크 이탈리안 피자는 상반기에만 약 20만개 판매됐다. 매출이 지난해 대비 203.1% 뛰었다. 대만식 호떡을 상품화한 피코크 호떡·전병 5종도 지난해보다 매출이 54.8% 늘었다.

이마트가 지난해 10월 출시한 피코크 티라미수의 후속작 피코크 레이디핑거 티라미수는 출시 8개월째를 맞은 현재 상반기 피코크 디저트 매출 2위로 올라섰다.

이 같은 글로벌 푸드 성장세는 한식 위주인 피코크 국·탕, 육가공 상품군이 각각 9%, 9.7% 신장한 것과 비교하면 크게 두드러진다.

이마트는 글로벌 푸드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자 지난해 하반기 피코크 이탈리안, 피코크 프렌치 라인업을 신설했다. 피코크 키쉬, 크림브릴레, 타르트 등 10여 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올해에도 프랑스 정통 프리미엄 비스킷 등 신제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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