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내 1호 가전양판점 전자랜드 용산본점 새단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리뉴얼을 마친 전자랜드 용산본점 전경

리뉴얼을 마친 전자랜드 용산본점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국내 최초 가전 양판점인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용산본점이 새단장했다.

전자랜드는 6일 용산본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가전 전문 유통업을 시작한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1985년 서울시 용산전자단지 조성 도시계획사업 시행에 따라 1988년 국내 전자 유통 산업의 메카 용산본점을 열었다.
이어 올해 현재 전국 120여개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는 가전 양판점으로 성장했다. 29년간 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전자랜드 용산본점은 이번 10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1000평 규모의 체험 중심 프리미엄 매장으로 거듭났다.

용산본점은 전국 전자랜드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다. 리뉴얼 과정에서 인테리어를 트렌디하게 바꿨다. 고객 동선을 고려해 원하는 제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내외 60여개 제조업체의 가전 및 컴퓨터, 정보기술(IT) 기기, 모바일, 헬스케어 가전 등 2만여개에 달하는 전자제품을 취급한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프라인 매장 만의 장점을 대폭 살린 것이다. 고객 체험형 매장으로 재탄생했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판매되는 가전제품 대부분을 만지고 사용해보면서 각각의 특징과 차이점을 직접 따져볼 수 있다.
특히 전자랜드는 건강가전존을 대폭 넓혔다. 노령인구 증가와 고객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관리해주는 가전제품들에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건강가전존에서는 전자랜드의 자체브랜드(PB) 제품인 아낙 안마의자, 마사지기뿐 아니라 바디프랜드, 오심의 안마의자, 체력증진을 위한 렉스파의 운동기구까지 함께 판매하고 있다. 전시된 모든 제품은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전자랜드 용산본점 가상현실(VR)존에서 고객들이 시네마 VR 의자로 4D 체험을 하고 있다.

전자랜드 용산본점 가상현실(VR)존에서 고객들이 시네마 VR 의자로 4D 체험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또 전자랜드는 기존 매장에 없었던 가상현실(VR)존, 드론존, 오디오비디오(AV)존을 새롭게 구성했다. VR존에서는 기기를 직접 착용해보고 체험할 수 있다. 시네마 VR 의자가 있어 4D 체험도 가능하다. 드론존에서는 드론을 직접 조종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AV존에선 뱅앤올룹슨, 보스 등 하이엔드급 오디오 기기들을 청음할 수 있다.

이 밖에 환경과 관련한 가전제품인 공기청정기 및 청소기는 한곳에 전시했다. 주방가전존에는 밥솥, 전자레인지, 믹서기, 커피머신, 토스터기 등이 있다. 계절가전존엔 각 계절에 맞는 제품들이 전시됐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주요 가전제품 제조사들의 별도 공간도 운영해 원하는 브랜드 제품을 한 번에 편하게 둘러볼 수 있다.

전자랜드는 이번 용산본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가전제품 최대 할인 폭을 에어컨 46%, TV 68%,세탁기 42%, 밥솥 56%, 제습기 51%, 선풍기 50%, 믹서기 60%, 청소기 34% 등으로 설정했다. 10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제주도 에어카텔 2박3일 2인 여행권, 7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32형 TV, 5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겐 커피머신을 준다. 삼성전자, LG전자 제품을 사면 브랜드와 금액에 따라 전기그릴, 그릇세트, 믹서기, 전기레인지, 프라이팬 세트 등 사은품이 주어진다. 전자랜드는 7월 한달 간 전국동시세일도 진행해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가전제품을 판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