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유저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탱크제국’은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모바일 탱크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160여 종의 다양한 탱크를 수집해 도감을 완성할 수 있으며 경기장과 약탈전, 군단전, 세계전 등 풍성한 콘텐츠를 갖추었다. 15일 신규 전설 장교 ‘퀴흘러’ 추가, 던전 소탕 기능 도입, 퀴즈 골드 획득량 조정 등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해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애드박스’는 ‘탱크제국’ 외에도 ‘데스티니6’, ‘해전1942’, ‘녹스’, ‘드래곤프로젝트’, ‘얼터너티브 걸즈 for Kakao’, ‘피망포커’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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