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침·추나 한방치료법 우수성 전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준식 자생의료재단 이사장, 미시간주립대 명예박사 학위 받아

▲신준식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이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신준식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이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최근 침 치료나 추나 요법 등 우리 한방 치료법에 대해 미국 의학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를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준식 자생의료재단 이사장(65)이 지난 5일(현지 시간)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 2017년 봄 학기 학위 수여식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주류의학계가 최근 우리나라 한의학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신호 중 하나이다. 그 배경에 신 이사장의 역할이 적지 않았다. 미국내과학회는 최근 요통 치료 가이드라인을 개정하면서 '요통에는 약물보다 비약물치료인 침 치료가 우선돼야 한다'고 권고했다.
2015년 미국정골의사협회(American Osteopathic Association, AOA)는 추나 요법과 침 치료를 정골 의사(Doctor of Osteopathy, DO) 보수교육 과목으로 처음 지정했다. 의사면허 자격유지를 위한 교육 과목으로 한국 한의학에 주목한 것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신 이사장의 미국 대학 명예 박사학위는 의미가 남다르다.

신 이사장은 국내 비수술 척추관절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자생한방병원의 설립자이다. 한방 비수술 척추치료법의 세계화와 연구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12년부터 신 이사장은 미시간주립대의 초청을 받아 정골의학의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한의학 강의를 실시해 오고 있다. 2015년에는 한방치료법이 미국정골의학협회 보수교육 과목으로 지정되면서 미국 의료진 200여명을 상대로 동작 침법 등을 강의하는 등 한방 치료법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렸다.
루 애나 K. 사이몬(Lou Anna K. Simon) 미시간주립대 총장은 공식 학위수여식에서 "신 박사가 이뤄 온 비수술 척추 치료 분야의 학문적 성과는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인류 건강에 있어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신 이사장은 "미국 정골 의학계를 선도하는 명문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수여 받게 돼 영광"이라며 "우리 한방 치료법에 대해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의학계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이를 알리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