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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에 말하고 움직이는 로봇 쇼핑도우미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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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부터 '엘봇' 도입…업계 최초
유명 F&B매장 추천, 4개국어 가능한 상담원 연결 등 서비스


롯데백화점 고객이 시범 운영 중인 엘봇에게 맛집을 추천 받고 있다.(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고객이 시범 운영 중인 엘봇에게 맛집을 추천 받고 있다.(롯데백화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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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롯데백화점에 쇼핑도우미 로봇이 등장한다.
롯데백화점은 25일부터 백화점 업계 최초로 소공동 본점에 로봇 쇼핑도우미 '엘봇'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쇼핑의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강화하고 고객이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엘봇을 기획하게 됐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엘봇은 말하고 움직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향후 엘봇에 인공지능(AI) 기반 대화 기능을 추가해 고객과 대화를 나누게 할 예정이다.

우선 엘봇은 말하고 움직이는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고에빅토르, 베이크, 옵스(OPS) 등 본점에 위치한 유명 F&B 매장을 고객에게 추천하고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맛집 추천 및 매장 위치 안내는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질문 중 하나다. 또 롯데백화점이 제공하는 대표적인 옴니채널 서비스인 3D 가상 피팅 서비스와 픽업데스크의 이용 방법도 소개해준다.
아울러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가 가능한 상담원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복잡하고 구체적인 안내 서비스를 원하거나 외국어 통역 서비스를 받고 싶어 하는 고객은 간단한 터치만으로 해당 직원과 영상으로 연결돼 통역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엘봇이 들어서면 픽업데스크, 3D 가상 피팅 서비스와 함께 옴니채널 존을 구성하게 된다. 올해 하반기 내로 3D 가상 피팅 서비스가 운영되면, 향후에는 한 자리에서 엘봇의 안내를 받아 3D 가상 피팅 서비스를 통해 10초에 5벌 이상의 옷을 입어보고 모바일로 상품을 주문한 뒤 픽업데스크에서 찾아갈 수 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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