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이노베이션, 터키 전통예술 접목한 광고 주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고 장면.

광고 장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SK이노베이션의 사업영역을 터키의 전통예술 에브루 기법으로 표현

[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SK이노베이션이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으로서의 위상과 비전을 터키의 전통예술 ‘에브루(Ebru)’ 기법으로 풀어낸 새 광고 캠페인이 주목받고 있다.
이번 광고는 지난 5일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됐다. 종편 케이블과 지면 매체에도 실렸다. 특히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에서는 10일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큰 반향을 일으켰다. 국내 최대 규모의 광고 관련 포털사이트인 TVCF닷컴에서도 ‘눈에 띄는 CF’로 선정되며, 터키의 전통예술 에브루 기법을 국내 기업 최초로 도입했음을 이유로 호평을 받았다.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을 주제로 제작된 두 번째 광고인 이번 영상은 터키의 아티스트 ‘가립 아이(Garip Ay)’를 초청해 에브루 기법을 접목시켜 제작됐다.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긴 물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하여 그림을 그린 후 종이를 덮어 전사(轉寫)하는 터키 전통예술 기법으로, 국내에는 ‘마블링(marbling) 기법’이란 이름으로 더 친숙하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3월 대학생 외 200여 명의 소비자를 초청해 에브루 기법 시연회를 열었다. 시연회의 모든 과정을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하여 아티스트와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질의 응답을 주고 받는 새로운 소통 방식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 12일에는 서울의 한 영화관에서 광고 시연회를 열어 집행 중인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를 들었다. 이 자리에서 모아진 소비자의 의견들은 후속 광고 제작에 반영될 예정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올해 초 광고 제작 대행사를 선정하는 과정에서부터 광고 집행 이후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까지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힘썼다”면서 “SK이노베이션의 ‘일하는 방식의 혁신’은 광고 제작 부문 외에도 SK이노베이션 내 조직 전반의 문화로 정착되어 가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국내이슈

  •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포토PICK

  •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