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애드박스’의 자동적립 기능을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소개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어플 내 환경설정에서 자동적립을 ‘ON’ 상태로 만들고, 게임을 설치하여 추가 코인을 적립받으면 참여 완료된다. 본 이벤트는 4월 6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구글 기프트카드 1만 5천 원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유저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출시 후 일정 기간 동안은 마진율을 제로에 가깝게 책정하여 유저의 수익을 높이면서 양질의 인플루언서를 대규모로 확보하는데 주력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꿀알바’ 어플로 입소문을 타 가입자가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다.
현재 '오션앤엠파이어', '뮤오리진', '희비전', ‘오늘도환생’, '삼국야망2 온라인', '창공의수호자'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