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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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투윈글로벌(TO-WIN Global)로 사명을 변경해 새롭게 출발한다.
캔들미디어는 13일 개최된 정기주주총회에서 투윈글로벌로 사명을 변경하고, 신임 대표로 양범준 대표를 선임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투윈글로벌 관계자는 “‘아시아 문화산업 기지 도약’이라는 회사의 새로운 비전과 최대주주인 투윈캐피털그룹의 이름과의 통일성을 고려해 새 회사명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CEO로 선임된 양범준 대표는 영국 런던대학교 정경대학원(LSE)을 졸업하고, 로커스(LOCUS) 전략기획본부 이사, 모바일 솔루션 및 서비스 회사 ‘엠맥(Mmacc)’, ‘소니뮤직코리아’, SKT 자회사 ‘에어크로스’, 세계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뮤직코리아’ CEO 등 대표이사만 18년을 지낸 전문 경영인이다.
회사 관계자는 “양범준 신임 대표는 이미 검증된 전문경영인으로, 우수한 인재 영입과 신규 사업 확장 등 회사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활동들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며, “본격적인 행보에 앞서 초석 다지기 작업이 마무리 단계인 만큼 향후 투윈글로벌의 행보에 주주 여러분의 지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불거진 사드 영향에 대해 투윈글로벌 측은 “중국 사업은 아직 준비 단계이기 때문에 사드 사태로 인한 영향은 현재 미미한 수준”이라며, “준비 단계인 만큼 사태의 영향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장치들을 차근차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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