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방학 자치회관에서 신나게 놀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겨울방학 맞아 지역 내 어린이들을 위한 ‘2016 자치회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방학이 되면 부모들은 자녀와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다. 춥다고 집에만 웅크리고 있을 수는 없고 체험활동을 효과적으로 잘하는 방법은 없을까.

그렇다면 그 동안 학교에서 배울 수 없었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사고력 등을 키울 수 있는 ‘광진, 자치회관 겨울방학 특화 프로그램’을 신청해보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내 어린이들이 건전한 사고를 기르고 신체발달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차원의 다양한 체험과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2016 자치회관 겨울방학 특화 프로그램’을 다음달부터 2월까지 2달간 운영한다.

구는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전체 15개 동을 4개 권역으로 나눈 각 권역별 프로그램과 지역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동별 자체 프로그램 등 총 14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중곡동 권역에서는 다음해 1월12일 중곡4동주민센터 5층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80명을 대상으로 빛과 비눗방울을 이용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동화같은 ‘라이트 버블매직쇼’가 펼쳐진다.
종이접기 클레이교실

종이접기 클레이교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구의·광장동 권역에서는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이천시에 있는 도자기스쿨을 방문해 도시에서 자란 아이들이 흙을 통한 정서적 안정감을 배우고 직접 도자기를 만드는 시간을 가져보는 '창의적 도자기 체험활동' 을 운영한다.
교과서에서 배운 미술, 역사 등과 관련된 유적을 현장에서 볼 수 있도록 자양동 권역에서는 1월 12일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용인시에 있는 경기도 박물관을 방문해‘박물관 및 백남준 아트센터’를 관람한다.

화양동 권역에서는 다음달 20일 초등학교 4~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부여군에 위치한 백제문화단지로 ‘어린이 역사 · 문화 탐방’을 떠나 찬란했던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예체능 활동으로 아이들의 감성을 키워주는 각 동별 특화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중곡3동, 능동, 구의1·3동, 화양동에서는 풍선과 종이 등 생활주변의 소재를 이용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고 손을 많이 사용해 두뇌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두근두근 풍선아트’,‘신나는 아트체험교실’ 등 다양한 공예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평소 본인의 진로탐색과 꿈꾸던 직업을 체험해 보고 싶다면 중곡1동에서 오는 1월16일에 운영하는 ‘청소년이여 꿈을 가져라’프로그램에 참여해보자.

전통문화와 다도예절을 체험할 수 있는 중곡2동의 ‘다식 및 차마시기 전통체험’▲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군자동의 ‘나만의 빼빼로 만들기’▲한 사람이 인형을 가지고 연극을 하면서 입술과 이를 움직이지 않고 전혀 다른 소리를 내어 관중으로 하여금 그 인형이 말하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광장동의 복화술 공연‘덩달이가 달라졌어요’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방학기간 중 아이들 학습능력을 배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자양2동은 한국사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논술력을 키워주는‘초등 역사 논술 교실’ ▲구의1·2동은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워주기 위해 ‘문고와 함께하는 스토리텔링’,‘내가 만드는 나만의 북아트’를 운영한다.
초등역사독서논술

초등역사독서논술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총 493명의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해 프로그램을 진행, 자세한 사항은 각 동 주민센터 및 구 자치행정과(☎450-7152)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각 동 자치회관에서 준비한 특화 프로그램을 잘 활용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도 쌓으며 유익한 겨울방학을 보내기 바란다”며“아울러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