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당 "국정 역사 교과서 폐기돼야…한 연명의 아이들도 피해 봐서는 안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더불어민주당은 27일 교육부가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1년 유예한 것과 관련해 "완전 폐기를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동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국정 역사교과서는 폐기돼야 한다"면서 "박근혜정부의 부당한 역사왜곡 시도는 이미 대통령 탄핵과 함께 심판받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교육부는 내년에 국정교과서를 시범운영하고, 1년 후에 판단하겠다고 한다. 무책임한 처사"라면서 "자신들이 자초한 잘못을 차기 정부에 떠넘기는 가당치않은 꼼수로,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기 원내대변인은 "박정희 정권 치적 홍보와 재벌 옹호, 친일 왜곡으로 미화된 ‘박근혜-최순실’ 교과서의 집필과정도 낱낱이 밝혀야 한다"면서 "다시는 불순한 역사왜곡 시도가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대못을 박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향후 계획과 관련해 그는 "우리 당은 국정교과서 완전 폐기를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 단 한 명도 왜곡된 역사교과서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막아낼 것이다. 우리나라의 미래가 걸린 일"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교과용도서에 관한 규정(대통령령)'을 개정해 2018년부터 국정 역사교과서를 도입하고 이를 검인정과 함께 혼용하기로 했다"며 "내년에는 희망학교를 '연구학교'로 지정, 국정교과서로 수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일선 중·고교에서는 내년에도 기존 검인정 역사교과서를 사용하고 일부 학교에 한해 국정 역사교과서를 시범적으로 사용하도록 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