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현 DS부문장 주재 글로벌전략회의…새해 낸드플래시 마케팅 전략 점검
삼성전자는 21일 권오현 DS(디바이스솔루션) 부문장(부회장) 주재로 글로벌전략회의를 열고,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사업 부문에 대한 성과 분석과 내년 마케팅 전략을 점검했다.
관심의 초점은 반도체 산업의 중심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낸드플래시 경쟁력 확보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2017년 낸드플래시 수요는 1699억개로 올해 1209억개보다 40.5%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낸드플래시 수요 중 41%는 차세대 대용량 저장장치인 SSD가 될 것으로 보이며, 스마트폰 비중은 27% 수준이다. 낸드플래시는 전원이 없는 상태에서도 저장이 계속되는 플래시 메모리로 산업구조 변화와 맞물려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규모인 평택 반도체 공장의 조기 가동을 통해 낸드플래시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평택 반도체 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낸드플래시는 물론이고, D램 수요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새해 D램 수요는 모바일 부문의 견조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867억개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올해 727억개보다 19.3% 늘어난 결과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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