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르바이트생 氣 살려라"…GS25, 스토어매니저 스타데이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양한 포상 제도 신설해 직원들 격려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대표가 스토어매니저 스타데이에 참석해 우수 스토어매니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대표가 스토어매니저 스타데이에 참석해 우수 스토어매니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GS25가 가맹점포에서 자신의 직무를 성실히 임해준 스토어매니저(아르바이트근무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우수 매니저 100명을 초청해 '스토어매니저 스타데이'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데이는 GS25 전국 점포의 우수 매니저가 한 자리에 모여 축제를 즐기며 소통할 수 있도록 GS25가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마련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GS25는 현재 근무중인 매니저를 대상으로 GS25를 오픈하고 싶은 이유에 대한 공모를 진행해 선발한 드림콘테스트 수상자 10명에게 가맹비를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증서를, 서비스에이스스타 50명에게는 1인당 100만원의 자기개발 비용을, 반기서비스에이스 40명에게는 1인당 20만원의 모바일팝 상품권을 선물했다.

이번에 거리상의 문제로 초대하지 못한 수도권 외 지역의 반기서비스에이스 60명에게도 동일하게 1인당 20만원의 모바일팝 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올해 스타데이는 지난 해 GS25가 업계 최초로 시작한 ‘가맹점포 근무자 서비스에이스 스타데이’에 이어 2회째 진행한 행사로, 지난 해 초청한 매니저 30명보다 3배 이상 많은 우수매니저를 초청하고 기존에 없었던 자기개발 비용 등을 선물하며 행사 규모를 크게 확대했다.
GS25는 스타데이 외에도 지난 5월부터 그동안 아르바이트로 불렸던 근무자의 명칭을 ‘스토어매니저’로 변경하고, 각 지역의 부문장 추천을 받은 매니저에게 가맹비 등이 없이 점포 오픈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스토어매니저 기(氣) 살리기에 힘을 쏟고 있다. GS25 영업부문장 추천제도를 통해 현재까지 2점포 오픈 완료, 추가 2점포 오픈 예정이다.

이밖에 GS25는 매니저의 동기부여를 위해 매달 깨끗한 점포 만들기, 유통기한 경과 상품 찾기와 같은 참여형 경연을 진행해 우수 참여자에게 포상을 제공하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