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7일 대종상영화제, 부산행·아가씨·동주 빠졌다…얼마나 참석할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종상영화제. 사진=연합뉴스 제공

대종상영화제. 사진=연합뉴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우여곡절 끝에 제53회 대종상영화제가 개막한다.

오는 27일 제53회 대종상영화제 시상식이 오후 6시부터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셜홀에서 개최된다.
앞서 16일 대종상영화제 집행위원회는 부문별 후보작을 발표했다. 최우수 작품상 후보에는 영화 '곡성', '내부자들', '대호', '덕혜옹주', '밀정' 등 5편이 올랐다.

감독상 후보에는 나홍진(곡성), 우민호(내부자들), 이일형(검사외전), 허진호(덕혜옹주), 김지운(밀정) 감독 등이 이름을 올렸다.

남우주연상 후보로는 곽도원(곡성), 최민식(대호), 하정우(터널), 이병헌(내부자들), 송강호(밀정) 등이 뽑혔다.
여우주연상 후보에는 배두나(터널), 윤여정(계춘할망), 이태란(두번째 스물), 손예진(덕혜옹주), 심은경(널 기다리며), 강예원(날 보러와요) 등이 올랐다.

올해 대종상영화제에는 총 29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 가운데 16편이 본선에 올랐다.

눈에 띄는 점은 올 한해 극장을 강타한 연상호 감독의 '부산행'과박찬욱 감독의 '아가씨', 이준익 감독의 '동주'가 빠졌다는 점이다. 이는 감독들이 출품 자체를 하지 않아 후보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간 대종상영화제는 수상자 선정과 관련해 끊임없이 공정성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 지난해에는 "영화제에 참석하지 않은 배우에게는 상을 주지 않겠다"고 했다가 남녀주연상 후보와 인기상 수상자 전원이 불참해 대리 수상이 이어지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시상식 개최를 열흘 정도 앞두고 후보를 발표해 얼마나 많은 영화인이 참석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올해 대종상영화제 시상식은 K스타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