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후 신동욱 "어제 집에 의문의 男 2명 나타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동욱 공화당 총재 김상중.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쳐

신동욱 공화당 총재 김상중.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직후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의미심장한 내용의 SNS를 연달아 올렸다.

17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박근혜 대통령 5촌 조카인 박용철과 박용수의 살인 사건에 관한 진실 추적을 다뤘다. 이 살인 사건의 배경에는 육영재단이 깊이 연관돼 있다고 주장했다.
2011년 당시 육영재단의 이사장이자 박근령 씨가 신 총재와 결혼하면서 육영재단 운영권을 두고 박지만 EG 회장과 갈등을 빚기 시작했다.

신 총재는 박 회장이 육영재단을 강탈했으며 박 회장의 측근으로부터 신변의 위협을 받았다고 주장했고 이 싸움은 결국 법정까지 가게 됐다.

사망 직전 박용철은 이 재판에서 신 총재에게 유리한 증언을 해 줄 증인으로 출석을 앞두고 있었으나 살해된 채 발견됐다. 또한 박용철을 죽인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박용수도 같은 날 목을 매 숨진 상태로 발견됐다.
신동욱 공화당 총재. 사진=신동욱 SNS 캡쳐

신동욱 공화당 총재. 사진=신동욱 SNS 캡쳐

원본보기 아이콘


이와 관련해 신 총재는 18일 자신의 SNS에 "중국청도납치살해공작, 중랑경찰서마약음모사건, 청담동납치감금테러사건, 육영재단폭력강탈사건, 박근혜 5촌살인사건의 배후는 그분들이 아닙니다"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신 총재는 "눈에 보이는 것 이면의 베일에 가려진 은둔생활자들입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 나온 OOO은 짐작이 갑니다"라며 묘한 여운을 남겼다.

또한 해당 글을 게재한 뒤 얼마 지나지 않아 신 총재는 "또 죽이려 자객을 보냈는지 아님 사찰을 한 것인지 어제 고향 집에 생뚱맞게 정체불명의 남자 2명이 나타나 우리 가족을 불안에 떨게 한 이유는 뭘까"라는 글을 게재했다.

여기에는 "납치해 세 번째 죽이려는 걸까 아님 정치적 성장을 필사적으로 막아야 하는 걸까. 짐작은 갑니다"라는 다소 구체적인 내용이 담겨 있어 궁금증을 자아냈다.

한편 신 총재는 17일 방송에서 육영재단의 갈등 상황 및 박용철에 의해 목숨을 위협받았던 과거를 진술했다. 신 총재는 박용철의 전화를 받고 중국에 갔다가 성매매와 마약혐의로 공안에게 체포될 뻔한 적이 있다고도 말했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