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 주름 개선 레이저기기, 고기능성 크림 등 판매 늘어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40~50대 중년세대들이 화장품 시장의 주 소비주체로 주목받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국내 안티에이징 산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용 목적의 피부과나 성형시술, 치아미백과 교정 등 미용목적의 의료비 세대별 지출 현황은 20대(76만1000원)에 이어 50대(57만2000원)가 2위에 올랐다. 화장품케어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화장품기업들은 40~50대를 타깃, 차별화된 상품과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화장품브랜드 이지듀는 지난 10월초 온라인 공식몰, 전문기관 및 약국 같은 기존 유통 채널 이외에 새로운 유통채널인 홈쇼핑에 진출, 대웅제약 DW-EGF가 함유된 '디더블유 이지에프 크림'을 출시했다. DW-EGF는 대웅제약이 순수기술로 세계 최초 의약품화에 성공한 인체 동일 성분으로 피부장벽강화 및 피부막 형성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고기능성 성분이다. 디더블유 이지에프 크림 에는 DW-EGF 성분 이외에도 세라마이드, 아미노산, 콜라겐 등 6가지 피부 친화 성분이 함유됐다.
이 제품은 피부개선을 기대하는 중년층에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일, 15일 진행된 롯데홈쇼핑 1차 2차 방송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 이 제품은 론칭 한달 여 만에 총 8만개를 판매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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