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 자매결연시설 재능 육성 프로젝트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음악 재능 꿈나무 선발 예정
향후 지속적 재정ㆍ교육 지원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 자매결연시설 재능 육성 프로젝트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마트의 샤롯데 봉사단이 결연시설 아동들의 재능 육성 사업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및 한국아동복지협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15일 서울오케스트라에서 결연시설 내 음악 재능을 가진 꿈나무들의 장래희망을 돕기 위한 ‘재능 꿈나무 육성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능 꿈나무 육성 프로젝트는 그간 샤롯데 봉사단이 물품 지원, 꿈 찾기 프로젝트 등 단기적으로 진행했던 봉사활동들과는 달리, 장기적으로 아동들의 미래를 위한 장기적인 지원을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에 참석하는 꿈나무들은 총 18명으로, 10~18세까지 고르게 분포돼 있다. 샤롯데 봉사단과 결연을 맺은 시설 내 꿈나무 중 음악과 관련해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향후 진로가 음악과 관련된 아동들이 참석해 다양한 악기(피아노ㆍ바이올린ㆍ플룻ㆍ클라리넷 등)를 통해 5분 이내 자유곡 1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대상자 선정을 위한 전문성 및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송희송 대구카톨릭대 교수 및 김희준 서울오케스트라 단장, 김경아 피아니스트,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평가 지표는 참석 아동의 재능과 실력 및 향후 발전 가능성과 개인이 가진 목표와 목표에 대한 수립 의지, 수상 및 입상 등 안정된 경력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재능과 실력 그리고 발전 가능성에 가장 큰 무게를 둘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선발된 아동은 대학 진학 시까지 재정 지원은 물론 기량 향상을 위한 음악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교육도 함께 제공될 계획이다. 재정 지원의 경우 ‘행복 나눔 N 캠페인 기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행복 나눔 N 캠페인은 소비자 곧 기부가 되는 캠페인으로 국내 130여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롯데마트의 경우 총 73개 자체브랜드(PB) 상품과 749개 토이저러스 상품 매출액의 일부를 적립해 꿈나무 후원기금으로 활용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단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이 아닌 장기적인 성장 지원에 나선 까닭은 현재 지원 아동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 자신들의 재능을 활용해 자립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이번 롯데마트는 이번 ‘꿈나무 육성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음악 외 다양한 분야로 지원 활동을 확산해 보다 많은 꿈나무들에게 희망과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류경우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남다른 재능을 가진 꿈나무들의 성공 스토리를 위한 보다 효과적인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며, “우리의 자그마한 도움이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