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박겸수 강북구청장, '강북구 나눔명사 제1호' 선정

최종수정 2016.12.13 14:16 기사입력 2016.12.13 14:12

댓글쓰기

강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저소득층 월동준비 위한 난방키트 제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12일 강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용옥),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연배)와 함께 저소득 이웃에게 ‘난방용 착한선물키트’와 월동난방비 전달 행사를 가졌다.

‘난방용 착한선물키트’는 목도리, 장갑, 수면양말, 담요 등 월동용품을 담은 꾸러미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 강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해 500만원 상당의 월동용품을 구매, 현장에서 제작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김미숙 서울 사랑의열매 강북구나눔봉사단장, 박용옥 강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각 동장,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행사 참석자들이 선물키트 제작에도 직접 참여했다.

본 선물키트는 저소득 이웃 200여 명에게 지원될 계획이다.
나눔 명사 사랑의 열매 달기

나눔 명사 사랑의 열매 달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이날 전달식에서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희망2017 나눔캠페인 강북구 지역배분금을 강북구에 전달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했다. 강북구 배분금은 신청사업 3600만원, 월동난방비 6500만원 등 총 총 1억108만4000원에 이른다.
또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명사들에게 열매를 달아주는 ‘사랑의 열매 달기 나눔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서울 나눔명사 사랑의 열매달기 캠페인’은 지역 내 명사들을 대상으로 나눔 캠페인에 참여케 함으로써 지역사회 나눔참여를 홍보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목적으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기획한 것.

이날 박겸수 구청장이 '강북구 나눔명사 제1호'에 선정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전달한 사랑의 열매를 달았다.

박겸수 구청장은 “오늘 행사는 구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나기 바라는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담았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며 “올 겨울에도 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2017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구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후원자들이 12일 저소득층 월동 준비를 위한 난방용품 선물키트 전달후 기념촬영을 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후원자들이 12일 저소득층 월동 준비를 위한 난방용품 선물키트 전달후 기념촬영을 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강북구는 해마다 저소득 이웃을 위한 성금 모금액이 무척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지난해에는 성금·품 23억3202만원을 모아 당초 구가 목표했던 금액을 148% 초과달성했다.

이는 강남구에 이은 서울시 2위 규모로 강북구 심원택 복지정책과장은 강남구의 높은 경제여건과 약 57만 높은 인구수와 비교할 때 사실상 1위라는 여론이 지배적이라 지역주민들의 자부심이 높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