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병원, 미국서 해외환자 유치 의료설명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대병원, 미국서 해외환자 유치 의료설명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달 28일부터 7일간 뉴욕·LA 등서 실시"
"동문·향우회 대상…건강검진프로그램 등 소개"
참석자들 “주변에도 적극 알리겠다”큰 호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최근 미국에서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의료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의료설명회는 지역 선도의료기술 육성사업 일환으로 미주지역에 거주하는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동문회 및 호남 향우회 등을 대상으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전남대병원의 우수 치료기술과 최신 장비 등을 소개해 해외환자 유치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전남대병원은 윤명하 진료처장을 비롯한 5명의 방문단을 구성, 지난달 28일부터 7일간 뉴욕과 LA지역에서 각각 설명회를 가졌다.

특히 지금까지 몽골·중국 등 아시아권 국가를 대상으로 했던 의료설명회를 교포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미국에서 개최한 것은 지난 2011년 이후 5년 만에 처음이다.
이로써 전남대병원은 올해 중국(4월)·카자흐스탄(9월)·몽골(9월)에 이어 네 번째 의료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이달 하순께 중국서 다섯 번째 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달 29일 뉴욕에서 뉴욕호남향우회(회장 김영진)·뉴욕전남의과대학동문회(회장 조성내)에 이어 이달 3일 LA에서 LA호남향우회(회장 조시영)·LA전남의과대학동문회(회장 박윤철)의 회원 등 200여명을 초청해 병원 홍보영상 상영과 의료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설명회 참석자들은 전남대병원 방문단을 매우 뜨겁게 환영했으며, 병원 현황과 발전상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난 후 격려의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특히 건강검진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검진 내용과 비용을 구체적으로 묻는 등 각별한 관심을 보였으며, 주변 가족과 지인들에게도 검진프로그램을 적극 알리는 홍보맨 역할도 수행하겠다는 열의도 보였다.

전남대병원의 외국인 환자를 위한 건강검진 프로그램은 건강체크 뿐만 아니라 여행사와 연계해 지역의 전통문화·유적지 관람 및 고유 음식 소개 등 의료관광으로 구성됐다.

이번 방문단 단장인 윤명하 처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의료선진국인 미국에서 우리병원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으로 해외환자 유치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