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화순전남대병원, 핵의학 석학이 들려주는 음악이야기 ‘눈길’

최종수정 2016.12.04 11:44 기사입력 2016.12.04 11:44

댓글쓰기

美 하버드 의대 김천기 교수

美 하버드 의대 김천기 교수

썝蹂몃낫湲 븘씠肄

"美 하버드 의대 김천기 교수 특강, 6일 전남대 의대 박물관 문석홀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화순전남대학교병원 핵의학과(과장 민정준 교수)가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핵의학 권위자인 김천기 교수를 초청, 이색적인 음악특강을 마련한다.
오는 6일 오후5시 광주 동구 전남대 의과대학 박물관 1층 문석홀에서 열리는 강좌가 바로 그것.

김교수는 이날 ‘아름다운 음악이야기 : 수, 화성, 피타고라스, 바흐의 평균율 그리고 구스타프 말러'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클래식 음악에 조예가 깊은 김교수는 이번 특강에서 수학과 음·화음의 오묘한 관계, 음악을 아름답게 만드는 불협화음, 음악을 아름답게 느끼게 하는 객관화된 요소 등에 관해 들려줄 예정이다.
김교수는 바쁜 연구활동중에도 틈틈이 작곡활동을 펼치고, 수십년간 우정을 쌓고 있는 가수 전인권의 콘서트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칠 정도로 음악적 실력이 풍부하다.

이번 특강에 앞서 지난 2일 전인권 프리미엄 콘서트 무대에도 올라 기타 연주와 노래공연을 펼쳤다.

김교수는 현재 하버드 의대 핵의학 담당교수로, 하버드 의대 부속 브리검앤드위민병원(Brigham & Women’s Hospital)의 핵의학과 교수이자 임상주임으로 재직중이다.

한양대 의대 출신으로, 40여년전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 마운트 시나이와 펜실베이니아, 메릴랜드 등 미국 유명대학과 병원에 재직하며 핵의학과 분자영상분야의 발전에 기여해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