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가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기민하게 대처하고자 사업별로 조직을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기존의 마케팅, 인사, 법무 등 스탭(Staff) 부서의 기능은 ‘위탁사업본부’, ‘직매입사업본부’, ‘플랫폼사업본부’ 등 3개 사업본부로 이관된다. 3개 사업본부는 ‘셀(Cell)’ 형태의 독립조직으로서 권한과 책임을 갖고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위메프는 오프라인 유통, 검색 사업자, 글로벌 소셜미디어 등과 고유 사업영역의 경계가 무의미한 무한 경쟁 상황에서 생존을 위해 더 빠르게 움직이기 위해 이번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위메프 박은상 대표는 내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전사회의 등에서 시속 300km의 속도로 사업적 드라이브를 걸어 줄 것과 최근에는 이를 위해 서비스 사업부의 속도를 높이기 위한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주문했다.
위메프는 ‘속도 경영’을 위해 수시 조직개편을 진행해 급변하는 환경에 적극 대처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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