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가 올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2013년 12월 출시 후 3년 만에 이룬 성과로 누적매출은 2200억원에 달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지난해 12월 단일 브랜드(냉동만두 기준) 중 최초로 월 매출 100억원을 넘어선 데 이어 중 처음으로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에 출시한 '비비고 새우 왕교자'도 하루에 수천 개씩 팔리며 초반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12월부터 시작되는 만두 성수기 시즌에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올해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링크아즈텍 10월 누계 기준 40.5%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해태제과와 동원F&B, 풀무원이 각각 17.8%, 12.4%, 11.6%로 뒤를 잇고 있다. 특히 후발업체들이 '왕교자' 타입의 제품들을 출시하며 경쟁이 치열해진 교자만두 시장에서도 48%의 점유율로 흥행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달부터 비비고 왕교자의 영업활동을 강화하고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며 매출 극대화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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