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학, 무역의 날 300만달러 수출탑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학, 무역의 날 300만달러 수출탑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무학이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3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300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탑은 한국무역협회가 수츨 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주는 상으로, 매년 새로 실적을 달성하는 단일 법인을 대상으로 수여된다.

무학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661만병의 소주를 수출했으며 금액으로는 약 330만 달러에 달한다. 연말까지 수출액은 약 400만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학의 소주 수출국가 중 가장 큰 시장은 중국이다. 무학은 올해 전체 수출실적의 60% 이상에 해당하는 450만병을 중국에서 판매했다.

2003년부터 중국에 소주 제품을 수출해 온 무학은 2015년부터 리큐르 ‘좋은데이 컬러시리즈’ 수출을 시작하면서 급증하고 있다. 2015년 237만병 수출에 이어 올해 들어서 지난 10월까지 445만병을 수출해 판매량이 급격히 늘었다. 또한 지난 11월부터는 과일탄산주 ‘트로피칼이 톡소다’도 중국 수출을 시작하면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무학의 수출국은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으로 늘어나고 있다. 중국, 일본, 홍콩, 대만,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라오스, 미주 대륙은 물론, 최근에는 몽골과 필리핀까지 수출국을 확대했다. 무학은 내년부터 중남미 지역에도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강민철 무학 대표이사는 “산업 전체에서 300만 달러 수출은 큰 숫자가 아니지만 빠르게 성장하는 수출실적에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과 마케팅 강화를 통해 한국의 주류제품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