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빅뱅 컴백 D-6, 첫 번째 신곡은 '에라 모르겠다'

최종수정 2016.12.19 18:59 기사입력 2016.12.06 10:15

댓글쓰기

빅뱅 에라모르겠다 / 사진=YG

빅뱅 에라모르겠다 / 사진=YG


[아시아경제 STM 김은애 기자]빅뱅이 첫 번째 신곡 ‘에라 모르겠다’로 돌아온다.

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오는 12일 발표되는 빅뱅의 정규 3집 ‘MADE FULL ALBUM’ 첫 번째 신곡 제목은 ‘에라 모르겠다’다.
‘에라 모르겠다’는 지드래곤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메인프로듀서 테디의 공동 작품이며 지드래곤, 탑, 테디가 함께 작사에 참여했다. 테디가 설립한 블랙레이블의 신진 작곡가인 R.Tee가 이름을 함께 올렸다.

오는 12일 밤 12시 공개될 빅뱅의 메이드 앨범은 지난해 4개월간 월간 차트 1위를 휩쓸었던 ‘뱅뱅뱅’, ‘루저’, ‘베베’, ‘맨정신’,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IF YOU’, ‘쩔어’, ‘We Like 2 Party’ 와 신곡들이 다수 수록될 예정이다.

YG 관계자는 "에라 모르겠다"는 빅뱅의 타이틀곡 중 한 곡이며 더블 타이틀곡을 계획하고 있다. 두 곡의 뮤직비디오를 이미 완성해 놓은 상황이다. 1년만에 발표 되는 빅뱅의 신곡들을 크게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빅뱅의 정규 3집 ‘MADE FULL ALBUM’은 1년여만의 신곡 발표이자, 8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특히 멤버 탑의 군 입대 전, 마지막 완전체 앨범이 될 예정으로 가요계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라 모르겠다’ 외 또 어떤 신곡을 만나볼 수 있을지도 기대 포인트다.

빅뱅은 12일 컴백 이후 음악방송과 예능 출연 예정이며 2017년 1월 7, 8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BIGBANG10 THE CONCERT : 0.TO.10 FINAL IN SEOUL’을 통해 국내외 팬들과 만난다.



STM 김은애 기자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