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 3 종교, 난치병 어린이 329명 총 10억원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지난 3일 오전 10시 강북구 수유동에 소재한 수유1동 성당에서 제17회 난치병 어린이돕기 종교연합바자회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난치병 어린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강북구의 천주교, 불교, 기독교 등 3종교가 연합, 지난 2000년부터 해마다 개최해 올해 17회를 맞은 ‘종교연합바자회’는 이제 강북구 뿐 아니라 서울시민들이 즐기며 참여하는 이웃사랑 축제가 됐다.
올해는 지난 10월8일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운동장에서 바자회를 개최해 거둔 수익금에 각 종교단체별 모금까지 더해 총 6741만원의 성금을 마련했다.

이날 강북구와 3개 종교단체에서 추천 및 심의를 거쳐 선정된 22명의 난치병 어린이들에게 각 300만원씩 총 6600만원 성금을 전달, 141만원은 내년으로 이월키로 했다.

3개 종교 연합이 공동주최하되 해마다 종교별로 책임 주관함에 따라 올해는 수유1동 성당이 행사를 총괄, 이날 전달식에는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천주교 서울대교구 수유1동 성당 이기양 주임신부, 대한불교조계종 화계사 수암 주지스님, 한국기독교 장로회 송암교회 김정곤 담임목사 등 종교지도자들과 수혜대상자 가족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 김정곤 목사, 이기양 신부, 수암 스님(왼쪽부터)

박겸수 강북구청장, 김정곤 목사, 이기양 신부, 수암 스님(왼쪽부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행사를 주관한 수유1동 성당 이기양 신부는 “난치병은 환자는 물론 가족과 이웃에게도 많은 어려움을 주기 마련인데 지역의 3종교가 마음을 모아 난치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이웃에 17년째 작은 희망의 불씨를 전하고 있는 것은 무척 의미있고 감사한 일”이라며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이웃이 늘 여러분의 주위에 있음을 잊지 말고 믿음과 희망으로 함께 극복해 나가자”며 난치병 어린이와 가족들에 용기를 줬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박겸수 강북구청장도 “이제는 알파고의 시대, 머지 않아 난치병은 더 이상 난치병이 아닌 세상이 올 것으로 믿는다. 종교의 벽도 뛰어넘는게 사랑의 힘이다. 여러분을 사랑하는 이웃이 함께 있는 만큼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길 바란다”면서 “이런 좋은 행사가 강북구를 넘어 전국으로 확산돼 난치병으로 고생하는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구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22명이 지원을 받음으로써 강북구 종교연합바자회를 통해 지금까지 이웃 사랑을 선물받은 난치병 어린이는 총 329명이다. 17년째 이어진 본 행사의 성금 총액도 올해 10억원을 넘겨 총 10억182만원에 이른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종교간 벽을 허물어 올해로 17년째 사랑과 자비의 정신을 실천하는 강북구 종교연합바자회는 주변 지역사회에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