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디아지오, 아이리쉬 올몰트 라거 맥주 ‘하프’ 국내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독특한 습식 분쇄 공법으로 양조
디아지오, 아이리쉬 올몰트 라거 맥주 ‘하프’ 국내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디아지오코리아가 28일 아이리쉬 올몰트 프리미엄 라거 맥주, ‘하프(HARP/440ml)’를 국내에 선보였다. 하프는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흑맥주의 대명사 기네스와 함께 범국민적 사랑을 받는 아이리쉬 라거 맥주로 손꼽힌다.

1960년대 아일랜드에서 처음 양조된 하프는 독일의 저명한 마스터 브루어 헤르만 뮌더가 특별한 ‘습식 분쇄’공법으로 제조했으며 맥아만 100% 사용해 만든 올몰트 맥주다.
올몰트 맥주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과 함께 아이리쉬 고유의 양조 전통과 독일 라거 맥주의 특징을 세계적인 마스터 브루어만의 노하우로 균형 있게 융합한 홉의 향이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신선한 자극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트러스, 사과, 배 등의 풍부한 과일향 풍미가 더해진 하프 맥주만의 신선하고 청량한 고유의 맛은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벨기에의 주류 품평회 ‘몽드 셀렉션’을 통해 그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무려 6개의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체코, 독일과 더불어 세계적인 맥주 애호국 중 하나인 아일랜드의 강한 자부심을 담아 빚어낸 맥주인 만큼, 국내 라거 맥주 시장의 새로운 지각 변동이 기대된다.
하프는 무엇보다도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홈술, 혼술족들이 가볍게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깊고 진한 보리와 쌉싸래한 홉의 향이 부드럽게 조화를 이루어 맥주 본연의 풍미는 유지하면서, 싱그러운 과일 맛이 더해져 보다 청량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디아지오 코리아 관계자는 “디아지오코리아는 수준 높은 품질의 맥주를 보다 쉽고 가볍게 즐기기를 원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아이리쉬 올몰트 프리미엄 라거 맥주를 국내에 선보이게 됐다"며 "라거 맥주를 선호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또 하나의 매력적인 대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프 출시로 디아지오코리아는 세계 1위 스타우트 맥주 기네스 외에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아이리쉬 크림 에일 킬케니 등 총 3종의 맥주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되었다. 하프의 출고 가격은 440ml 기준 부가세 포함 2310원이다. 대형마트와 편의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