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11·26 촛불집회]박원순 "경제민주화 위해 朴 퇴진운동 계속"

최종수정 2016.12.19 21:29 기사입력 2016.11.26 14:22

댓글쓰기

▲ 26일 오후 서울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박근혜 퇴진! 재벌해체! 중소상인저잣거리 만민공동회'에서 박원순시장이 연설하고 있다.

▲ 26일 오후 서울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박근혜 퇴진! 재벌해체! 중소상인저잣거리 만민공동회'에서 박원순시장이 연설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박원순 서울시장은 26일 "재벌들의 횡포를 막고 경제민주화를 진행하기 위해선 정권교체가 이뤄져야 한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다시 한번 주장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서울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박근혜 퇴진! 재벌해체! 중소상인저잣거리 만민공동회'에서 "독점재벌들만 잘 살고 국민들의 삶은 점차 피폐해지는 현실이다"며 "정치권의 잘못도 크다. 정부와 여당뿐 아니라 민주당도 국민들의 목소리를 잘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고 권력은 국민들로부터 나온다"며 "시민혁명이 진행되고 있는 이 광장의 평화를 보장하고 시민들을 보호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중소상인들을 재벌들로부터 지켜주겠다고도 말했다. 그는 "재벌, 대형마트의 횡포로부터 상인들을 보호하고 경제민주화를 이룩하겠다"며 "정권교체, 미래교체를 위해 국민들이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을지로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역시 이날 연사로 나와 "벼랑 끝에 몰린 중소상인들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주장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