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랄랄라스쿨, 신안 압해중 ‘랄랄라오감진로스쿨’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남대랄랄라스쿨, 신안 압해중 ‘랄랄라오감진로스쿨’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 75명 학생 대상, 로봇조립 등 6가지 주제로 진행"
"소통형 직업체험, 지역 청소년 진로이해 역할 ‘톡톡’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랄랄라스쿨(대표 정윤희)은 22일 랄랄라진로체험관에서 신안 압해중학교(교장 황시하) 학생 75여명을 대상으로 ‘랄랄라오감진로스쿨’진로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랄랄오감진로스쿨’진로직업체험은 ‘로봇-창의로봇과 미래의 소통’등 총 6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로봇-창의로봇과 미래의 소통’은 현재 사회에 로봇이 어떻게 이용이 되는지 이론을 통해 배우고 로봇키트를 이용해 직접 조립하고 조종했고 ‘패션디자이너-트랜드를 선도하다’는 패션디자이너가 하는 일에 대해 이론으로 배운 다음, 스텐실기법을 이용해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체험을 가졌다.

또한 ‘파티쉐-달콤함을 알리다’는 쿠키와 머핀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고 직접 자신의 쿠키와 머핀을 만들기 위해 반죽을 하고 오븐을 이용해 구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원예치료사-마음의 소통과 치유’는 식물이 사람에게 어떤 작용을 하는 지 배우고 압화를 이용해 자신의 카드를 만들어 봤다.

‘호텔리어-카지노 딜러’에서는 4가지 체험 존에서 각각 다른 게임의 원리와 방법에 대해 배우고 직접 게임에 참여했다.

?D제품개발자-신기한 3D프린팅’은 3D프린팅 프로그램을 이용해 직접 디자인해보고 프린터에서 제품이 출력되는 과정과 마무리되는 과정을 직접 보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압해중학교 학생은 “다양한 주제들을 가지고 각각의 진로와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고 직접 만들고 경험하는 뜻 깊고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한편, 보고, 만지고, 꾸미고, 느끼고, 경험하는 ‘랄랄라오감진로스쿨’은 호남대랄랄라스쿨을 대표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소통형 진로직업체험으로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지역 아동·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