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 좋은이웃 밝은동네 7개 팀 시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예의 대상에 광양 송보파인빌 7차아파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1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6년 좋은이웃 밝은동네 시상식을 개최, 대상을 차지한 광양 송보파인빌 7차아파트를 비롯 7개 팀을 시상했다.
광양 송보파인빌 7차 아파트는 주민들의 독서문화를 조성하고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활성화했다.

또 밝은동네 분야는 주민 주도의 공동체를 형성한 신안 영산도 명품마을과 순천 삼산동 향림골마을이 선정됐다.

좋은이웃 분야는 세월호 사고 당시 무료 봉사활동을 펼친 진도 김연단 씨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면서 취약계층을 도운 여수 서천석 씨가 수상했다.
특별상인 아파트 분야는 순천 덕월동 우성아파트와 나주 빛가람동 우미린아파트가 각각 영예를 안았다.

김갑섭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행복한 마을 공동체를 만드는 것은 사회에 밝고 건강한 사람의 향을 전파하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마을공동체가 소외계층을 배려하고, 전통문화와 미풍양속을 계승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좋은이웃 밝은동네 시상식은 전라남도와 광주시 등이 공동으로 행복하고 희망찬 지역 만들기에 앞장선 시도민과 단체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200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