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행정인턴 청년 사업’참여자 만족도 높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시 만족도 조사, 응답자 88% 사업 필요성 공감"
74% “청년인턴 사업, 향후 취업에 도움된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가 올해 처음 추진한 ‘행정인턴 청년 사업’에 대해 참여 청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는 행정인턴 청년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인턴 112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21일부터 11월3일까지 사업 필요성, 업무 만족도, 취업에 도움 여부, 취업 희망분야 등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행정인턴 청년 사업의 필요성과 만족도 등에 긍정적인 답변이 많았다고 밝혔다.

설문조사 내용을 보면, 행정인턴 청년 사업 필요성에 대한 질문에는 필요하다는 의견이 88%, 필요하지 않다는 1%, 모르겠다는 11%로 조사됐다.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주요인으로는 조직생활과 사회생활 경험을 할 수 있어서가 42%, 직업이 없는 경우의 부담감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어서라는 의견이 27%로 조사됐다.

업무 만족도는 매우 만족한다는 의견이 33%, 만족이 47%, 보통이 19%, 기타 1%로, 응답자의 80%가 만족도를 보여 참여자 대부분이 이번 행정인턴 청년 사업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행정인턴 청년 사업 근무경험이 향후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32%가 매우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다소 도움이 된다 42%, 보통 21%, 도움이 안된다 4% 등으로 응답자의 74%가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행정인턴 청년 사업 종료 후 향후 취업 희망 분야는 중소기업과 공무원이 각각 30%, 대기업이 7%, 자영업 4%, 기타 29%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취업지원교육 희망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문서 및 기획실무(47%),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스킬 교육(17%), 사이버 어학 교육(13%) 등 구직 전·후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기타 의견으로는 조직생활·행정실무 경험 등 사업에 만족한다는 내용(14명)이 많았고, 근무일수 확대(11명) 및 전공·적성에 맞는 부서로 배치 희망(3명) 등 다양한 의견들이 조사됐다.

한편, 이번 만족도 조사는 행정인턴 청년 일자리 사업 운영 개선에 활용하기 위해 광주시와 자치구에 배치돼 근무하고 있는 녠년 하반기 행정인턴 청년 사업’참여자 112명을 대상으로 근무 만족도와 취업 및 교육 등 3가지 부문 11가지 사항에 대해 설문지를 배포해 참여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취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광주시는 취합된 설문조사 의견을 수렴해 향후 사업 추진 시 취업에 필요한 지원 프로그램 개발과 청년실업 문제 해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