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럼프 때문에…금리도, 물가도 오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미국 제 45대 대통령으로 선출된 도널드 트럼프(사진)가 약 1조 규모의 SOC 투자를 하겠다고 공언하면서 '트럼프판 뉴딜정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미국 제 45대 대통령으로 선출된 도널드 트럼프(사진)가 약 1조 규모의 SOC 투자를 하겠다고 공언하면서 '트럼프판 뉴딜정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은 금리와 물가상승을 불러올 전망이라고 CNBC방송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타이 후이 JP모건 자산운용 수석 아시아시장전략가는 이날 CNBC 방송에 출연해 "시장이 그의 당선에 맞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며 이같이 분석했다.
트럼프의 정치적 성향에 비춰보면 앞으로 인플레이션이 올 가능성이 높다. 후이 전략가는 "인프라 건설, 보호주의, 이민자 정책 개혁 등 그가 언급한 모든 것이 미국의 비용을 높일 것"이라며 "만약 이민자나 불법체류자들을 막는다면 임금이 올라갈 것이고, 중국 상품이 미국 내에 유입되는 것을 막는 것 역시 미국 제품가격을 높일 것"이라고 경고했다.

인플레이션 기대심리가 높아지면 금리인상을 불러오고, 이는 미국 내부로의 달러 흐름을 가속화시키게 된다. 실제로 달러화 가치는 그의 당선 직후 급등하고 있는 추세다. 주요 통화바스켓에 대한 달러화 가치를 나타내는 달러 인덱스는 트럼프 당선 전 97선에 머물렀지만, 이날 오전 아시아 시장에서 99.247까지 올랐다.

후이는 연방준비제도(Fed)가 내달 금리를 올릴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미국 채권금리를 더욱 끌어올리게 될 뿐더러 글로벌 시장에 풀렸던 달러가 미국으로 흡수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될 전망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