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이저 재수' 황재균, 못 가도 돈방석 예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2일 MLB 구단 대상으로 공개 훈련
美칼럼니스트, FA 204명 중 25위 선정
KBO 남아도 대형 계약 가능

롯데 황재균[사진=김현민 기자]

롯데 황재균[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내야수 황재균(29)의 주가가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치솟고 있다. 국내와 미국 무대에서 그를 향한 시선이 뜨겁다.

황재균은 오는 22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메이저리그 구단을 대상으로 공개 훈련(쇼 케이스)을 한다. 자신의 기량을 확인하고 관심 있는 팀에서 판단하는 데 도움을 주는 자리다. 올해는 FA 자격을 얻어 이적료가 발생하지 않는다.포스팅(비공개 경쟁 입찰) 시스템으로 미국 진출을 기대했다가 응찰한 팀이 없어 포기했던 지난해에 비해 제약이 덜하다.
메이저리그 통계 전문 사이트인 '팬그래프닷컴'은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가 황재균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미국 스포츠 매체 'SB 네이션'은 오승환(34)이 마무리 투수로 자리매김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황재균의 행선지로 추천했다. "수비력이 뒷받침된 강타자"라는 평가를 덧붙였다. 미국 '야후 스포츠' 칼럼니스트 제프 파산(36)은 FA 후보군 204명 가운데 황재균을 우리 선수 중 제일 높은 25위로 꼽았다.

강정호(29·피츠버그 파이리츠), 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와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경쟁한 이대호(34) 등이 메이저리그에서 맹활약하자 반사이익을 얻고 있기도 하다. 야수 출신 국내 타자들에 대한 평가가 좋아졌다. 황재균에 대해 주목하는 부분은 삼진율. 지난해 20.5%에서 11.8%로 수치를 크게 낮췄다. 그러면서도 홈런(27개)과 안타(167개), 타점(113점), 타율(0.335) 모두 2007년 프로데뷔 이후 가장 좋은 성적을 남겼다.

롯데 황재균[사진=김현민 기자]

롯데 황재균[사진=김현민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송재우 MBC SPORTS+ 해설위원(50)은 "장타를 위해 군살을 줄이고 효율적인 스윙으로 정확도를 높였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홈런이나 안타 개수 등 수치는 큰 의미가 없다. 몸값 대비 효율성이 중요하다. 타구의 비거리와 배트 속도, 안정된 수비로 메이저리그에서 경쟁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황재균은 메이저리그 진출이 무산되더라도 국내에서 좋은 평가를 기대할 수 있다. FA 시장에 나간 열다섯 명 가운데 그의 주 임무인 3루수는 희소성이 있다. 두산 베어스에서 FA 신청을 한 이원석(30)이 같은 자리를 맡지만 타격과 수비 등 각종 지표에서 황재균이 앞섰다. 롯데는 물론 kt 위즈와 삼성 라이온즈 등이 거포 3루수를 필요로 한다.

그를 영입하려는 경쟁이 치열할수록 연봉도 치솟을 것이다. 올해 그의 연봉은 5억 원이었다. 거포 3루수는 자주 FA 시장에서 대박을 쳤다. 최정(29)이 2014년 11월 26일 SK 와이번스와 4년 총 86억 원에 계약하면서 그해 최고액을 기록했고, 박석민(31)이 지난해 11월 30일 삼성에서 NC 다이노스로 이적하면서 4년 총 96억 원으로 FA 최고 몸값을 경신했다.

롯데도 황재균의 거취를 주시한다. 잔류를 기대하지만 계획이 틀어질 경우 중심 타선과 수비 공백을 메울 대체 선수를 찾아야 한다. 외국인 선수 영입부터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 황재균은 여유를 가지고 쇼 케이스를 잘 마치는데 집중하고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