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상뜯어보기]진한 치즈맛·다양한 레시피, 1분30초면 치즈스낵도 뚝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우유협동조합 '요리조리 팝팝'
[신상뜯어보기]진한 치즈맛·다양한 레시피, 1분30초면 치즈스낵도 뚝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면 손 하나 까딱하기 싫을 정도로 몸이 녹초가 될 때가 있다. 저녁을 먹었지만 출출해질 때면 무언가 해먹기 귀찮고 하루종일 육아에 지친 아내에게 부탁을 하기도 애매할 때가 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간편식이다. 요즘은 간편식이 대세라고 할 정도로 수많은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있다. 간편식 하나면 요리에 재주가 없어도 맛있는 음식을 해먹을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한 세상이다.
지난달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 출시한 간편식 롤치즈 '요리조리 팝팝'이 생각났다. 본래 롤치즈는 제과나 제빵용으로 업소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서울우유는 쿡방(요리하는 방송)이 인기를 끌자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롤치즈 제품을 내놨다.

요리조리 팝팝은 180g 기준 권장소비자가 3950원으로 간식 비용으로는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았다. 동그란 알갱이 형태의 치즈는 특별히 조리하지 않고 그냥 먹어도 될 만큼 맛이 좋았다. 제품 포장에는 치즈스낵, 샐러드토핑, 베이커리 및 볶음밥 등 요리조리 팝팝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가 소개돼 있었다.

[신상뜯어보기]진한 치즈맛·다양한 레시피, 1분30초면 치즈스낵도 뚝딱 원본보기 아이콘

기자는 여러 레시피 가운데서도 전자레인지로 간편히 조리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인 치즈스낵을 만들어봤다. 치즈스낵 레시피에 종이호일이 필요하다고 나와 있었지만 사은품으로 제품에 함께 붙어있어 별도로 종이호일을 사야 하는 불편함도 덜었다.
조리법은 간단했다. 전자레인지에 종이 호일을 깔고 그 위에 치즈들이 서로 붙지 않을 정도로 떨어뜨려 올려 놓은 뒤 1분30초 가량 돌려주기만 하면 끝이었다. 전자레인지 안에서 익어갈수록 치즈 고유의 고소한 냄새가 후각을 자극했다.

1분30초 후 동그란 알갱이 형태의 치즈들은 녹아내일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노릇노릇한 스낵이 완성됐다. 완성된 치즈스낵은 과자처럼 바삭바삭한 식감이 일품이었다.

특히 식감이 변했어도 치즈 고유의 맛과 풍미는 그대로 느낄 수 있어 간식으로 딱이었다. 기존 제품 대비 치즈함량을 140% 높여 치즈의 깊고 진한 치즈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에 고개가 끄덕여졌다.

완성된 치즈스낵은 고소하고 적당히 짭조름한 것이 맥주가 절로 당기는 맛이었다. 곧장 냉장고로 달려가 맥주를 한 캔 가져와 비웠지만 치즈는 원래 영양이 풍부한 식품이기 때문에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았다.

전자레인지 성능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2분 남짓한 시간으로 이렇게 훌륭한 간식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치즈 고유의 깊고 진한 맛과 다양한 레시피로 조리할 수 있는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 매력적이다. 입이 심심하지만 만들어먹기는 귀찮거나, 간단한 맥주 안주를 찾는다면 서울우유의 요리조리 팝팝을 추천한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