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찰 ‘끼어들기’ 사고, 운전자 70대 男 상대 구속영장 신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차선 끼어들기로 사고를 유발한 70대 운전자가 구속될 처지에 놓였다.

대전 대덕경찰서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치사) 혐의로 A씨(76)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8일 밝혔다.
A씨는 지난 6일 대전시 대덕구 신대동 소재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278.1㎞)에서 진로를 변경(끼어들기)하다 관광버스가 우전도 되는 사고를 유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사고로 관광버스에 타고 있던 산악회 회원 4명은 목숨을 잃고 20여명은 중경상을 입었다.

사고가 난 관광버스에는 49명의 산악회 회원이 탑승해 있었다. 이들은 수원에서 활동하는 동호인들로 대둔산 산행을 목적으로 이동하던 중 사고를 당한 것으로 확인된다.
하지만 A씨는 "오로지 주행차로만 진행했을 뿐 끼어들기는 하지 않았다"며 "앞에서 버스가 넘어진 것은 보았지만 (본인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사고 당시 이 관광버스에는 정원(46명)을 초과한 승객이 탑승해 있었고 이 때문에 인명피해가 커졌다는 의혹을 받고 있기도 하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