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당역~KTX 광명역 셔틀 2400원…수도권 통합환승할인도 적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배차간격 5~10분…소요시간 5~10분

사당역-광명역간 직행 셔틀버스 이미지(안).

사당역-광명역간 직행 셔틀버스 이미지(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이르면 12월부터 운행될 사당역과 KTX 광명역간 직통 셔틀버스 운임이 2400원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수도권 통합환승할인도 적용받을 수 있다.
1일 코레일은 계열사 코레일네트웍스㈜가 광명시로부터 서울지하철 2·4호선 환승역인 사당역과 KTX광명역간을 논스톱으로 운행하는 직행좌석버스의 운송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운임은 환승 없이 셔틀버스만 이용할 경우 편도 2400원으로 검토되고 있다. 셔틀버스도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어 실제 이용요금은 이보다 낮아지게 된다.

코레일은 일정 기간 동안 이용객이 셔틀버스를 이용할 경우 1000원의 마일리지를 추가 적립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다.
코레일네트웍스에 따르면 이 셔틀버스는 출발지인 사당역에서 광명역까지 이동하는데 약 15~20분이 소요된다. 광명역에서 KTX를 이용하게 될 경우 서울(용산)역보다 소요시간이 약 20~30분 단축되고, KTX 운임도 2100원 절감 가능하다. 운행시간은 오전 5시부터 자정(24시)까지이며 배차간격은 5~10분이다.

원본보기 아이콘

코레일은 일반적인 45석 좌석버스 대신 37석 프리미엄급 버스를 채택했다. 버스 내에 냉·온장고를 비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버스 디자인을 확정하기 위한 대국민 선호도 조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광명역에는 KTX와 환승거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선상 브리지 바로 앞까지 이어지는 전용 통로와 셔틀버스 정류장, 버스를 기다리며 대기할 수 있는 전용 라운지를 설치한다. 코레일은 앞으로 사당역 인근에도 라운지를 설치할 계획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