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모레퍼시픽그룹, 치약 악재에도 3분기 선방…해외 시장 덕분(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생활용품 사업 매출 감소 불구 화장품 사업으로 매출 성장
아모레퍼시픽그룹, 치약 악재에도 3분기 선방…해외 시장 덕분(상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모레퍼시피그룹이 내수 경기 침체 및 생활용품 악재에도 불구, 올 3분기 실적에서 선방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 3분기 매출액이 1조 654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22.9%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같은기간 영업이익도 16.7% 증가한 2197억원으로 집계됐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메디안 치약 환불 비용 반영으로 0.4% 감소한 1514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조4009억원, 1675억원으로 각각 23%, 2% 증가했다.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2% 증가한 1조7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치약 환불 비용 반영으로 4% 증가한 1366억원을 달성했다. 럭셔리 부문은 차별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질적 성장을 달성했다. 면세 채널은 주요 브랜드 판매 확대 및 온라인, 글로벌 면세 확장에 힘입어 고성장을 지속했다. 프리미엄 부문은 아모레퍼시픽 직영 온라인몰과 모바일 커머스 매출 확대에 힘입어 디지털 채널이 고성장했다. 매스 부문은 치약 환불 비용 반영으로 인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해외 사업은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라네즈·마몽드·이니스프리·에뛰드)를 기반으로 견고한 성장을 이어갔다. 해외 사업 매출액은 27% 성장한 4070억원, 영업이익은 23% 증가한 472억원을 기록했다. 아시아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9% 성장한 3762억원을 달성했다. 헤라 브랜드 중국 런칭으로 럭셔리 메이크업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설화수는 고급 백화점 중심의 매장 확산과 온라인몰(중국) 판매 호조로 고성장을 견인했다. 이니스프리도 고객 접점 확대(중국 300호점 오픈) 및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전 지역에서 고공 성장했다. 북미 사업은 라네즈, 설화수의 유통망 확장 등으로 매출이 17% 증가했다. 유럽 사업은 유통망 재정비의 영향으로 매출이 7% 감소했다.
이니스프리 매출은 29% 성장한 1769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56% 증가한 372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니스프리는 주요 제품(그린티 씨드세럼·화산송이팩)의 판매 호조 및 신제품의 반응 호조로 견고한 매출 성장을 지속했다. 해외 시장 내 브랜드력강화로 면세 및 수출 판매도 증가했다.

에뛰드 역시 성장했다. 매출액은 34% 성장한 757억원,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에뛰드는 플레이 101스틱,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 등 주요 페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판매 호조 및 컬러 메이크업의 지속 성장을 통해 로드샵 및 면세 채널에서 고성장을 달성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