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격호, 신동빈ㆍ신영자 빠진 쓸쓸한 94번째 생일 맞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동주, 지난달 31일 귀국…가족모임 논의할 듯
삼부자ㆍ삼남매 회동, 올해도 불발될 것으로 예상

왼쪽부터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왼쪽부터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94번째 쓸쓸한 생일을 맞는다. 그룹 경영권을 놓고 장남과 차남의 다툼이 지난해부터 계속되고 있는 탓이다. 올해 생일날에도 삼부자(三父子) 회동 가능성은 희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1일 SDJ코퍼레이션(회장 신동주)에 따르면 롯데그룹 장남 신동주 전 일본롯데홀딩스 부회장은 오는 3일(음력 10월4일) 신 총괄회장의 94번째 생일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달 31일 귀국했다. 가족모임은 신 전 부회장의 주도 하에 이뤄질 것으로 보이며, 참석인원, 장소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이날 논의할 계획이다. SDJ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신동주 전 부회장은 어제 귀국했다"며 "오늘(1일 ) 신 총괄회장의 94번째 생일 관련 가족 모임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지난 24일 본인의 집무실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저녁식사를 하고있다.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지난 24일 본인의 집무실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저녁식사를 하고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신 총괄회장의 94번째 생일은 작년에 이어 다소 쓸쓸한 분위기에서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신 총괄회장의 생일 축하 저녁 자리에는 부인 시게미쓰 하츠코 여사와 신 전 부회장 내외만 참석했다. 차남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장녀 신영장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등은 참석하지 않았다. 당시 신 회장은 신 총괄회장이 머무는 롯데호텔을 방문해 1시간30여분 가량을 머물렀지만, 가족 모임 자리에는 참석하지 않아 삼부자 회동은 불발됐다.
신 회장은 올해도 부친 생일에는 참석하지 않을 전망이다. 지난달 26일 일본 출장길에 오른 그는 현재까지 일본에서 머물며 주요 현안을 챙기고, 그룹 제반사항을 살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일본 계열사 이사회에 참석하며 대내외적인 신뢰도 회복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롯데그룹은 지난 6월10일부터 4개월가량 그룹 비리 혐의와 관련해 검찰 수사를 받았다.

신 총괄회장의 맏딸 신 이사장도 구속 수감 중인 상태라 참석이 어렵게 됐다. 신 이사장은 롯데면세점 입점 로비 의혹 관련 증거 인멸을 지시했다는 정황이 포착돼 구속 수감됐다 집행유예 처분을 받았다.

신 총괄회장의 생일은 그동안 신 회장과 롯데그룹이 챙겨왔다. 하지만 경영권 분쟁이 시작된 작년부터 신 전 부회장 주도 하에 가족모임 등이 진행됐다. 올해 신 총괄회장의 생일과 관련해 롯데그룹은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