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부덕 할머니, 평생 모은 8천만원 보성군장학재단에 기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용부 보성군수, 서부덕 할머니, 박호배 장학재단이사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이용부 보성군수, 서부덕 할머니, 박호배 장학재단이사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못 배운 애달픔...지역인재육성에 온 정성을 쏟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의 인재육성을 위해 8천만원을 장학금으로 기부한 서부덕 할머니(76세, 보성군 벌교읍 회정리)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0월 29일 제15회 벌교꼬막축제 기념식에서 서부덕 할머니는 지역인재육성의 뜻을 함께하기 위해 보성군장학재단(이사장 박호배)에 장학금 8천만원을 전달하여 지역 사회에 큰 감동을 주었다.
또한 서부덕 할머니는 벌교 소재 경로당 2개소에 냉장고를 기부하는 등 평소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이날 장학금에는 서부덕 할머니의 배움에 대한 애달픔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50여년을 보따리 장사를 하다가 2년전 허리를 다치면서 그만두고 현재는 벌교공공도서관에서 성인문해교육 초등과정을 이수중으로 그동안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배우지 못했던 교육에 대한 열정을 다하고 있다.

서부덕 할머니는“내가 배우지 못한 한을 풀고 어렵게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어 훌륭한 사람으로 자라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호배 이사장은“평생 힘들게 모은 돈을 장학금으로 기부해 주신 서부덕 할머니의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소중한 장학금이 어려운 형편에도 희망을 버리지 않고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지역인재육성 사업에 열정을 가지고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에서는 장학사업 범위 확대를 위해 기금 목표액을 당초 100억원에서 150억원으로 상향조정했으며, 현재 장학기금 총액이 116억원에 이르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