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학로에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 열린다…29일까지

최종수정 2016.10.27 16:35 기사입력 2016.10.27 16:35

댓글쓰기

대학로에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 열린다…29일까지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창작을 지원하는 공간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이 3일간 서울 대학로에서 운영된다.
유튜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코리아랩과 공동으로 대학로에 크리에이터 창작 지원 공간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이번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에서 제작 스튜디오, 라운지, 회의 공간, 상영·편집 시설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참여하는 크리에이터들은 직접 콘텐츠 제작을 하거나 유튜브 플랫폼 관련 강연과 워크샵에 무상으로 참석할 수 있다.

제작 스튜디오는 K-Pop 뮤직비디오, 도시형 바(Bar) 두 가지 컨셉으로 구성되며 총 17개 팀의 크리에이터가 실제 스튜디오를 활용해 동영상을 제작한다.
키즈 크리에이터들이 다이아TV와의 협업을 통해 ‘원더키즈’라는 그룹명으로 뮤직비디오를 촬영한다. 뮤직비디오 제작사 쟈니브로스(Zanybros)가 라온, 버블디아, 제니윤 등 음악 크리에이터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찍는다. 게임 크리에이터 도티와 키즈 크리에이터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은 서로에게 미션을 주는 챌린지 영상을 촬영하는 협업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콘텐츠 랩, 제작 워크샵, 할로윈 파티, 크리에이터 데이, 해피아워 등 다양한 워크샵과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황욱 유튜브 파트너십 총괄 전무는 "유튜브에서는 국내에서 활발한 창작 생태계를 조성하고 재능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며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평상시 도전하기 어려웠던 새로운 시도들을 하고 이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