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더불어함께’ 팀 걷기대회 TV엔티어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남대, ‘더불어함께’ 팀 걷기대회 TV엔티어링
AD
원본보기 아이콘

"함께 걸으며 배려·소통·협동 통해 인성 함양…‘더불어 힐링’"
"통합뉴스센터 LTE·드론 생중계, 총 8천55만원 장학금 시상 "
"비교과 7Star 프로그램 발대식, 총장 명의 활동증명서 발급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전남 유일의 교육부 선정 ‘인성교육기관’인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가 재학생, 교수, 유학생, 장애우가 함께 걸으며 소통과 배려, 협력을 통해 인성을 함양하고 더불어 힐링하는 제2회 ‘더불어 함께’ 팀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세계대학생LTE방송국 Uni-Bro를 운영하는 호남대 통합뉴스센터(주간 정 철) 학생기자들이 걷기대회 전 과정을 LTE카메라와 드론 등을 통해 생중계함으로써 참가자들이 휴대폰(모바일)을 통해 대회실황을 시청하고 방송으로 소통할 수 있는 TV엔티어링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호남대학교 창의교양대학(학장 송창수) 주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14일 오후 2시 호남대학교와 황룡강 수변공원 일원에서 학생, 교수 등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함양 및 배려·소통·협력을 통한 팀워크 향상을 위한 행사이다.

비교과과정 인성함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7~8명으로 구성된 남녀 혼성팀을 기본으로 장애학우와 함께하는 투게더지원팀, 사제가 참여하는 케미팀, 유학생이 참여하는 글로벌팀 등 총 130개 팀에 1천 여 명이 참가한다. 코스는 호남대 정문-황룡강 수변공원 일원 왕복 6.5km 구간이다.
구간을 완주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1인당 5만원의 ‘스테디니스(Steadiness) 장학금’을 지급하며, 3개국 이상으로 이뤄진 15개 팀에 ‘글로벌(Global) 장학금’, 장애 학우를 포함한 2개 팀에 ‘투게더(Together) 장학금’을, 교수를 포함한 29개 팀에 ‘케미(Chemi) 장학금’을 지급하며, 창의성과 의미를 고려해 팀명을 지은 6개 팀에 ‘I.T(Inventive Team) 장학금’을, 창의적인 복장의 6개 팀에 ‘패션(Fashion) 장학금’을 지급한다.

특히 올해는 페이스북 호남대학교 페이지를 통한 캠퍼스사진공모와, 대회 당일 포토존에서 총장, 부총장, 교수 등과 함께 찍은 사진공모, 영어·중국어로 외국인과의 자유토론, ‘우리 대학 알기’ 퀴즈풀이 등 다양한 미션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미션 중 캠퍼스사진공모와 스승과 함께 찍은 사진공모전을 비롯해 행사 사전준비 및 당일 진행요원으로 활동하는 학생들에게 지급되는 ‘Leader 장학금’ 등 9개 항목에서 특별장학금 8천 55만원을 지급한다.

앞서 이날 오전에는 비교과 7Star 프로그램의 발대식을 갖고 천연잔디운동장 일원에서 창의교양대학, 교수학습개발원, 프라임사업단, LINC사업단, 국제교류본부, 사회봉사센터, 학생상담센터, 진로개발센터 등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관련부서들의 홍보부스도 마련된다.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방송되는 대회 실황은 페이스북 호남대학교 페이지(https://www.facebook.com/HonamUniv)를 통해 모바일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호남대학교는 ‘교육감동A+대학’을 대학 비전으로 밀착지도형 인성함양 교육을 위한 대학필수교과목을 운영해 타인을 배려하고 협동할 수 있는 인간미가 있는 교양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교육부와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의 ‘2015년도 인성교육 3.0 지원사업’ 선정에 따라 인성교육 프로그램 ‘에티카 배움터’를 운영하며 대학생의 바람직한 학교생활에 요구되는 품성을 윤리 과목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09년부터 비교과 프로그램 ‘7Star Award’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우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7가지 핵심 역량(인성, 자기관리, 대인관계, 글로벌역량, 비전설계, 학습역량, 전문역량)을 기르도록 하고, 지난해 전국 최초로 총장 명의의 ‘비교과 활동 증명서’ 발급을 통해 학생들이 정규 교과 외 교내 프로그램 참여, 봉사활동, 어학시험, 자격증 취득 등 기업이 인재 채용 시 중요하게 여기는 스펙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비교과 활동 증명서는 교내 자동발급기, 학사지원과, 인터넷을 통해 발급 가능하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